광주광역시서구 Y-마트 부설 (사)피플위드피플, 서구‘천원국시 나눔냉장고’에 온정 전달
검색 입력폼
서구
광주광역시서구 Y-마트 부설 (사)피플위드피플, 서구‘천원국시 나눔냉장고’에 온정 전달
5백만 원 상당 Y-마트 상품권, 서구시니어클럽에 후원
  • 입력 : 2025. 05.07(수) 15:16
  • 신상백 기자
광주광역시서구 Y-마트 부설 (사)피플위드피플, 서구‘천원국시 나눔냉장고’에 온정 전달
[호남인뉴스]광주광역시 서구가 7일 ‘Y-마트 부설 (사)피플위드피플’로부터 5백만 원 상당의 마트 상품권을 후원금품으로 전달받았다.

Y-마트 상품권은 서구시니어클럽에 전달돼 서구의 대표적인 나눔 정책인 ‘천원국시 나눔냉장고’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전달식에는 김이강 서구청장을 비롯해 Y-마트 김성진 회장 겸 (사)피플위드피플 이사장, 서구시니어클럽 추왕석 관장 등이 따뜻한 나눔의 자리를 함께했다.

지난 2020년 설립된 법정지정기부금 후원 단체인 Y-마트 부설 (사)피플위드피플은 지속가능한 공동체 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연간 약 7천만 원 규모의 공익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바른 나눔과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대시민 캠페인사업에도 매년 1천만 원을 후원하는 등 활발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기업의 따뜻한 나눔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이 착한 국시 나눔 냉장고를 이용하는 지역 주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서구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천원국시’는 어르신들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리 밀로 만든 국수를 부담 없는 가격에 제공해 주민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는 복지사업이다.

또한 ‘나눔냉장고’는 주민들이 기부한 식자재나 음식을 필요한 이웃과 나누는 공유 냉장고를 통해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에게 무료 식품을 지원하며,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신상백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