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4월 시정발전 유공 시민 표창 수여식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시
광양시, 4월 시정발전 유공 시민 표창 수여식 개최
이달의 봉사왕 등 총 33명 대상
  • 입력 : 2025. 04.02(수) 11:56
  • 박정우 기자
광양시, 4월 시정발전 유공 시민 표창 수여식
[호남인뉴스]광양시는 지난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지역 곳곳에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쳐 온 시민 33명에게 4월 시정발전 유공 시민 표창을 수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선 이달의 봉사왕으로 선정된 광양읍의 조은옥 씨가 시장 표창을 수여 받았다.

2017년부터 479회, 2,481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을 펼친 조은옥 씨는 2월 한 달간 18회 75시간을 봉사해 활동 실적이 가장 우수한 자원봉사자로 뽑혔다.

조은옥 씨는 장애인복지시설 봉사, 독거노인 무료급식 봉사,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여영 NH농협은행 광양시지부 부지점장에게도 표창이 수여됐다.

박여영 부지점장은 지난 2월 고령의 고객이 9천8백만 원이라는 큰 금액을 수표로 인출하는 점을 수상하게 여기고 적극적인 조치로 보이스피싱 사실을 확인해 금융사기를 예방한 유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여 받았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최근 영남권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현장뿐만 아니라 각종 재난 상황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계신 분들을 보게 된다.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의 일을 본인의 일처럼 돕는 분들이 계시기에 우리 사회가 유지된다고 생각한다”며 “모두가 살고 싶은 광양, 행복 지수가 높은 광양, 평생 살고 싶은 도시 광양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정우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