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사회복지관 손길로 청소년 꿈 지원…17명에 장학금 전달
검색 입력폼
정읍시
정읍사회복지관 손길로 청소년 꿈 지원…17명에 장학금 전달
  • 입력 : 2025. 03.28(금) 10:00
  • 최석종 기자
정읍사회복지관 손길로 청소년 꿈 지원
[호남인뉴스]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이 위태로웠던 정읍 지역 청소년들이 장학금을 통해 다시 희망을 키우게 됐다.

정읍사회복지관은 지난 27일 정읍시 소재 배영중과 샘고을중, 정일중, 정읍중, 학산중과 호남중까지 총 6개 중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더 심플란트 치과의원 장학금 전달식’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장학금은 각 학교에서 추천된 17명의 학생에게 전달됐으며 학생 1인당 30만원씩 총 510만원 규모다.

장학금 재원은 정읍사회복지관이 운영하는 결연후원 사업의 일환으로, 더 심플란트 치과의원이 매달 정기 후원하는 30만원이 모여 특별히 조성된 기금으로 진행됐다.

더 심플란트 치과의원은 매달 꾸준한 후원으로 지역 내 경제적으로 어려운 아동과 청소년의 학습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특히 이번 장학금은 청소년들이 교재비나 학원비 같은 학업 비용 부담 없이 마음껏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실질적 지원이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

정관일 관장은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이 아이들 삶을 바꾸는 시작점이 된다”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교육 기회를 놓치는 학생이 없도록 다양한 자원과 적극 연계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정읍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소외 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교육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따뜻한 정읍’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