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학숙 입사생과 전북지역 고교생 멘토링 개최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서울장학숙 입사생과 전북지역 고교생 멘토링 개최
1. 22. ~ 1. 24. 전북지역 고교생 서울장학숙 초청 행사 개최
  • 입력 : 2025. 01.23(목) 10:10
  • 최석종 기자
서울장학숙 입사생과 전북지역 고교생 멘토링 개최
[호남인뉴스]전북특별자치도서울장학숙(관장 김관수)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도내 14개 시군 고교생(1학년 22명 – 남학생 8명, 여학생 14명)을 서울장학숙으로 초청, 입사생과 숙박을 같이 하며 '선후배와의 만남' 멘토링 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장학숙 입사생으로 구성된 35명의 멘토들은 22명의 고교생 멘티들과 함께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를 방문하여 대학 캠퍼스 안내를 하며 자기주도학습법 등 입시와 대학 생활 등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북 고교생 멘티들에게 공유한다. 또한, 롯데월드, 경복궁 등 서울 곳곳의 문화와 생활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지며 선후배간의 우의를 다질 계획이다.

입사생 멘토 주정현(고려대 국어교육 2) 학생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고향 후배들을 만나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 날씨는 춥지만 따뜻한 마음과 열정을 가지고 지역 후배들이 의미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번 행사가 지역 후배들의 꿈에 한발짝 다가서는 시간으로 자리매김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멘토링 행사에 참여한 허환오(해성고 1) 학생은 “서울장학숙에 재사 중인 고향 선배님들의 귀중한 경험을 배우고 전북지역의 다른 학생들과 서로 교류하며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주어져 무척 기쁘다. 이번 기회를 통해 선배님들께 많은 조언을 얻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관수 서울장학숙 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전북지역 고교생 초청 멘토링 행사를 하게 됐다. 방학 중에도 지역 후배를 위해 적극적으로 멘토링 행사에 참여해 준 서울장학숙 입사생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 이번 멘토링을 통해 선후배의 만남이 더욱 돈독해지고 전북 미래세대들의 꿈과 도전정신이 세대와 세대를 이어가며 지속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