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추석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캠페인 전개
검색 입력폼
여수시
여수시, 추석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캠페인 전개
  • 입력 : 2024. 09.14(토) 22:12
  • 윤용석 기자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13일 추석을 앞두고 여천역과 여수엑스포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캠페인’을 실시했다.
[호남인뉴스]여수시는 지난 13일 추석을 앞두고 여천역과 여수엑스포역에서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시청 징수과와 NH농협 여수시지부 직원들이 참여했으며, 고향에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를 안내하고 준비한 홍보물을 나누어 주었다.

‘추석맞이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는 친구 2명이 한 팀이 되어 오는 18일까지 10만 원 이상 기부금을 납부하고 ‘여수사랑고향사랑기부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요트 이용권을 제공하는 행사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고향 등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사회취약계층 보호 등 주민 복리를 지원하는 제도로 연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기부 금액의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으며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 금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기부는 고향사랑e음 누리집 또는 전국 농협창구를 통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고향을 찾는 발걸음이 지역의 미래를 밝히는 소중한 힘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농협과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귀성객이 고향사랑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