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보건소, 산모 위한 필라테스 프로그램 운영 ‘인기만점’
검색 입력폼
나주시
나주시보건소, 산모 위한 필라테스 프로그램 운영 ‘인기만점’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 산모 대상 체형 교정 및 건강 회복 지원
  • 입력 : 2024. 09.05(목) 15:09
  • 윤용석 기자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나를 위한, FOR ME 산후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호남인뉴스]나주시보건소는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산모의 산후 건강 회복과 체형 개선을 돕기 위해 ‘나를 위한, FOR ME 산후 필라테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출산 후 3개월이 지난 산모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필라테스 전문 강사가 지도를 맡아 진행된다.

산후 필라테스는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변형된 골반과 복부 근육을 강화해주고 틀어진 체형을 교정하며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에도 탁월하여 산모들의 건강 회복에 큰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산모는 “출산 후 몸이 달라지고 육아하면서 스트레스가 많았는데 필라테스를 통해 스트레스도 풀리고 산모들과 육아 정보를 나눌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동렬 보건소장은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나주 만들기’의 일환으로 다양한 임산부 대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산모들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 태교 교실, 베이비 마사지 등 다양한 활동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나주시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