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다자녀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검색 입력폼
김제시
김제시, 다자녀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 입력 : 2024. 09.05(목) 11:39
  • 최석종 기자
김제시청
[호남인뉴스]김제시는 지역 내 다자녀 저소득 가정의 주거안정 지원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 전북지역본부와 함께 다자녀 매입임대 예비입주자 20세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다자녀 매입임대주택은은 두 명 이상의 직계비속을 양육하는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LH에서 주택을 매입해 시중시세의 30~40% 수준으로 입주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주택이다.

입주자격은 모집 공고일(8월 26일)현재 두 명 이상의 직계비속을 양육하는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전년도 도시 근로자 월평균 소득 70%이하, 총자산3억4500만원, 자동차 3708만원 이하를 충족하는 다자녀 가구다.

입주 순위 역시 공고일 기준 김제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무주택 세대 구성원으로 공고일 기준 2년 이내에 출산한 자녀가 있는 신생아 가주 중 생계·의료수급자, 차상위계층 가구 가구, 보호대상 한부모가족이 1순위에 해당되며, 2순위는 각 요건에는 해당하나 1순위에 해당하지 않는 사람, 3순위는 1. 2순위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가구다.

입주 희망자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주민등록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신청 가능하며 신청자격 및 구비서류 등 세부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시청 건축과, LH 콜센터,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