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천년역사와 함께하는 전북 천리길 플로깅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전라도 천년역사와 함께하는 전북 천리길 플로깅
전북 천리길 해설사와 함께 전라도 천년 역사 속으로
  • 입력 : 2024. 08.14(수) 10:39
  • 윤용석 기자
전라도 천년역사와 함께하는 전북 천리길 플로깅
[호남인뉴스]전북특별자치도는 오는 17일 전주 한옥마을둘레길에서 '전북 천리길 플로깅 함께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북천리길 해설사와 함께 전라도 천년 역사를 체험하며 자연 속을 걷는 특별한 여행으로, 선착순으로 모집된 초록원정대 50명이 참여한다.

행사는 전주 한옥마을 인근의 한벽당, 한벽굴, 치명자산 등을 따라 걷는 코스로 구성되며, 참가자들은 전북천리길 해설사의 안내에 따라 전라도 천년의 역사를 느끼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플로깅 활동을 통해 자연을 보호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여자들은 자연물을 이용한 컵받침 만들기 체험도 진행하며, 행사를 마친 후에는 초록원정대 기념배지를 받을 수 있다.

‘전북 천리길 초록원정대 플로깅 함께 걷기 행사’는 는 9월 13일 장수 방화동생태길과 10월 12일 군산 고군산길(구불8길)에서도 추가로 열릴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전북생태관광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전북특별자치도 강해원 환경산림국장은 “전북천리길은 2017년 전라도 정도 천년을 기념해서 걷기 좋은 명품길을 선정했고, 지금까지 많은 탐방객이 찾아와 주셨다”고 말하며 “앞으로 장거리 코스로 개발중인 삼천리길 조성에도 만전을 기해 전국의 걷기 탐방객 유치와 홍보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