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 가득! 함평군, 함평읍 골목 경제 회복 지원사업 완료
검색 입력폼
경제
활기 가득! 함평군, 함평읍 골목 경제 회복 지원사업 완료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권 회복을 위한 첫걸음
  • 입력 : 2025. 04.06(일) 10:41
  • 이현명 기자
함평읍 중앙길 야간경관
[호남인뉴스]전남 함평군이 골목상권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골목경제회복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함평군은 6일 “행정안전부 주관 골목경제 회복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한 ‘함평천지, 나비가 날다’ 사업이 지난 2일을 기점으로 성공적으로 완료됐다”고 밝혔다.

사업은 지역 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상권을 활성화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함평군은 국비를 포함한 총사업비 10억여 원을 투입해 ▲나비특화거리 환경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사 운영 ▲골목경제 역량강화 교육 및 컨설팅 시행 ▲나비특화거리 경관 개선 등 지역 상권 회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함평읍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 야간경관 조성 사업이 완료된 후, 야경을 돋보이게 하는 조형물과 벤치 등 휴식 공간을 마련해 주민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했다.

인근 상인과 주민은 “야경이 아름다워지고 밤에도 안전하고 활기찬 거리 환경이 조성돼 생활의 질이 향상됐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골목경제 회복 지원사업을 계기로 지역 상권이 활기를 되찾고 소상공인의 경영 여건도 한결 나아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지원을 계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