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엄다면 여성자원봉사회, ‘어르신 생신상차리기’ 행사 성료
검색 입력폼
함평군
함평군 엄다면 여성자원봉사회, ‘어르신 생신상차리기’ 행사 성료
함께 사는 함평…홀로 사시는 어르신들 위해 축하공연·선물 증정
  • 입력 : 2025. 04.03(목) 10:34
  • 최석종 기자
2일, 엄다면 오선박주권역 다목적 복지센터에서, 독거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호남인뉴스] 전남 함평군 엄다면 여성자원봉사회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특별한 생신 잔치를 열어드리며 큰 감동을 선사했다.

함평군은 3일 “엄다면 자원봉사회가 지난 2일 엄다면 오선박주권역센터에서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생신상 차리기’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엄다면 자원봉사회는 엄다면 독거 어르신 100여 분을 초청해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며 생신을 축하했다.

또한 기관·사회단체장들은 축하 영상 메시지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했고, 엄다초등학생들은 생일 축하 노래를 영상으로 전달해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함평 나르다예술단과 엄다 노래교실회원들은 특별 공연을 선보이며 어르신들께 즐거운 하루를 선사했다.

아울러 함평군과 함평군 여성자원봉사회에서는 농촌재능나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이·미용 봉사와 시력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맞춤형 돋보기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지원했다.

또한, 엄다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서정수)는 어르신들께 작은 생신 선물을 증정했으며 함평축산물종합처리장(대표 이동우)에서는 음식 준비에 필요한 고기 등을 후원하며 더욱 풍성한 잔치가 되도록 힘을 보탰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렇게 정성스럽고 따뜻한 생신상을 받아 정말 행복하다”며 “오늘이 정말 내 생일날인 것 같다”며 기쁨을 전했다.

이연옥 엄다면 여성자원봉사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서 음식을 맛있게 드셔주시고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풍부한 삶의 지혜를 지니신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게 오래오래 우리 곁에 계셔 주시길 바란다”며 “모든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지낼 수 있도록 세심한 복지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