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5년 문화예술 보조금 운영지침 교육’ 실시
검색 입력폼
문화
강진군, ‘2025년 문화예술 보조금 운영지침 교육’ 실시
문화예술 보조금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실무중심 교육 강화
  • 입력 : 2025. 04.03(목) 10:09
  • 이현명 기자
보조금 운영지침 교육 현장 사진
[호남인뉴스]강진군이 문화예술분야 보조금을 지원받아 사업을 추진 중인 단체를 대상으로 「2025년 지방보조금 운영지침 교육」을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강진문화원, 강진예총, 지역 종교·예술단체 등 70여 명의 보조사업자 실무자가 참석했다., 보조금 집행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실무중심의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은 ▲2025년 개정된 지방보조금 제도 및 관련 법령 안내 ▲보조사업자의 집행·정산 의무사항 설명 ▲2023년도 전라남도 감사 지적사례 분석 및 유사 사례 예방 방안 등이다.

또한, 실제 사업 추진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류 사례에 대한 질의응답이 함께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이해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강진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문화예술단체들이 보조금 관련 지침을 보다 명확히 인지하고, 제도에 맞는 적정한 집행을 통해 부적정 사례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문화예술단체는 지역 내 예술 활동을 넘어 공연·전시 등 문화 콘텐츠를 통해 지역경제와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지역 사회와 문화 발전을 이끄는 중요한 역할이라며 문화예술단체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