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토요일에도 농기계를 빌려드립니다!!
검색 입력폼
김제시
김제시, 토요일에도 농기계를 빌려드립니다!!
  • 입력 : 2025. 03.26(수) 09:30
  • 최석종 기자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 비상근무 실시
[호남인뉴스]김제시는 농번기 시기에 맞춰 오는 29일부터 4월 26일까지 한 달간 농기계임대사업소와 분소에서 농업기계팀 19명이 토요일 비상근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기계임대사업소는 본소와 동부(봉남), 서부(만경), 북부(공덕) 3개 분소에 임대농기계 70종 1,483대를 보유, 운영 중으로, 농번기 비상근무 시 임대용 농기계 입출고와 정비 점검을 통해 농업인들의 불편을 해소해 갈 방향이다.

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 비상근무는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10년째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벼 이앙시기인 4월과 수확시기인 11월을 중심으로 1년에 2회 실시해 농번기 인력난 해소와 함께 적기 영농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또, 농기계임대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사용 후에는 농기계 출고 때와 마찬가지로 깨끗하게 청소한 후 반납해야 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평일에만 임대하던 농작업 기계를 일손이 부족한 농번기 토요일에 임대할 수 있게 하여 농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는 운반수단이 없는 농업인들에게 농기계 운반대행 서비스와 함께 농업인들의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하여 2025년 연말까지 농기계 임대료를 50% 감면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활용 부탁드린다. ”고 밝혔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