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상하수도사업소, 경영평가 인센티브 200만원 공유냉장고에 기탁
검색 입력폼
정읍시
정읍시 상하수도사업소, 경영평가 인센티브 200만원 공유냉장고에 기탁
  • 입력 : 2024. 10.24(목) 11:26
  • 윤용석 기자
정읍시 상하수도사업소, 경영평가 인센티브 200만원 공유냉장고에 기탁
[호남인뉴스]정읍시 상하수도사업소는 24일 지방공기업(상수도) 경영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받은 인센티브 중 200만원을 시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이학수 시장과 김희창 상하수도사업소장, 고정희 사회복지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수성동, 내장상동, 시기동, 연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운영 중인 공유냉장고에 전달돼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공유냉장고는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음식과 물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따뜻한 나눔의 장이다.

이학수 시장은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이 기부를 통해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어 주신 데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가 지역 내 저소득층의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상하수도사업소는 이번 기부를 통해 단순히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만족하지 않고, 받은 인센티브를 지역사회와 나누며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들의 기부는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소중한 손길로 전해질 예정이다.

시는 앞으로도 공유냉장고와 같은 지역 복지 지원 시스템을 확대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일 계획이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