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진안박람회 개최
검색 입력폼
진안군
2024년 진안박람회 개최
  • 입력 : 2024. 10.21(월) 11:03
  • 윤용석 기자
2024년 진안박람회 개최
[호남인뉴스]2024년 10월19일 토요일 산약초타운 앞마당에서는 진안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주관으로 2024 사회적경제 진안박람회를 개최됐다.

10월 중순의 깊어지는 가을날, ‘내일(my job)이 있는 진안’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지속가능한 농촌을 위한 진안군 공동체들의 연대와 방향성을 고민하는 행사로, 참여단체는 진안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포함한 진안군귀농귀촌종합지원센터, 마을만들기지구협의회 등 진안군 중간지원조직, 플리마켓, 산림치유연계 창업 단체들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진안박람회는 1부와 2부로 구성되어 진안군의 다양한 공동체들을 살펴보고 체험, 전시 홍보도 함께 진행되어 박람회를 찾은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2024년 준공한 진안고원산림치유원과 연계하여 사회적경제를 바탕으로 발돋움한 10개의 창업·성장 지원단체들이 준비한 창업 성과와 앞으로의 사업 계획 등을 알리는 시간이 되었다.

2부 일자리포럼에서는 진안의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위한 발제와 토론이 이어졌다.

‘사회적경제로 만들어가는 농촌일자리(이효진 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상임이사’, ‘진안군이 바라보는 농촌형일자리(곽동원 진안군청 농산촌미래국장’, ‘청년이 로컬을 선택하는 이유(김동영 전북연구원지속사회정책실팀장’ 3가지 방향으로 진안군 일자리 모색과 마을이 가지는 의미 등을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사회적경제 진안박람회 개최로 협력과 연대를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발굴 등 앞으로 진안군이 풀어야 할 여러가지 문제의 실마리를 푸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