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미래인재특기 장학생 선발!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미래인재특기 장학생 선발!
예술·체육·기능(상업,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여 전북자치도의 위상을 높인 우수인재에게 장학금 지원
  • 입력 : 2024. 10.18(금) 10:20
  • 윤용석 기자
전북특별자치도청
[호남인뉴스]재단법인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은 전북 출신 고등학생 및 대학생 중 예술·체육·기능(상업,농업 포함) 분야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도 미래인재특기 장학생’ 30명을 선발하여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신청기간은 11월 6일부터 11월 15일까지이며,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보호자(부,모 또는 후견인)의 주민등록이 공고일 기준 6개월 전부터 전북특별자치도에 등록되어 있거나, 전북특별자치도 대표로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참가한 자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면 된다.

수상실적 기준은 예술·체육분야는 공공기관 및 민간단체가 주최·주관한 전국대회 이상 1~3위 수상자 이어야 하고, 기능(상업,농업)분야는 제59회 전국기능경기대회(국제기능올림픽 포함), 제14회 전국상업경진대회, 제53년차 전국영생농학생축제(FFK 부산대회) 1~3위 입상자 이어야 한다.

선발방법은 수상실적 및 생활정도 점수와 다문화가정, 다자녀 가정,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에 해당하는 경우 최대 5점의 가산점을 합산 평가 후 고등학생, 대학생으로 구분하여 고득점순으로 선발한다.

미래인재특기 장학금은 2014년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총 348명의 장학생에게 지원됐고, 전북 출신의 예술·체육·기능 분야에서 뛰어난 인재들이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학업과 특기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전북의 미래 인재 육성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진흥원 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