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광주식품대전’ 참가해 고창 특화자원 우수성 홍보
검색 입력폼
고창군
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광주식품대전’ 참가해 고창 특화자원 우수성 홍보
  • 입력 : 2024. 10.17(목) 14:15
  • 윤용석 기자
고창식품산업연구원, ‘광주식품대전’ 참가해 고창 특화자원 우수성 홍보
[호남인뉴스]고창식품산업연구원이 17~2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광주식품대전에 참가하여, 고창의 다양한 가공식품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 고창식품산업연구원은 2024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의 수혜기업 15개소가 생산한 우수한 원재료 기반의 다양한 제품들을 출품할 예정이다.

출품 제품에는 복분자 식초, 유기농 야채수, 캐러멜, 고구마 말랭이 등 고창에서 생산된 고품질 농산물 가공제품이 포함되며, 참가자들에게 직접 시식 기회를 제공하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박람회 기간 동안 고창식품산업연구원에서 운영하는 부스에서는 각 기업의 제품을 소개하는 시식 행사와 더불어, 추첨을 통해 본품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고창 특산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수혜기업들은 이번 박람회의 시식과 경품 행사를 통해 소비자의 선호도와 개선 사항을 반영하여, 식품 기술과 지역 자원을 결합한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박람회 기간 중 각 수혜기업들은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외 시장 진출을 위한 B2B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지역 식품 산업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희권 고창식품산업연구원장 “2024 광주식품대전은 고창의 우수한 식품 산업과 시군구연고산업육성사업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다”며, “박람회를 통해 수혜기업들이 국내외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