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 홀로서기, 더리터 광한루점이 응원해
검색 입력폼
남원시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 홀로서기, 더리터 광한루점이 응원해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더리터 남원광한루점, 자립역량강화 업무협약 체결
  • 입력 : 2024. 09.06(금) 12:08
  • 윤용석 기자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 홀로서기, 더리터 광한루점이 응원해
[호남인뉴스]남원시가 위탁하고 CYA가 운영하는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5일, 더리터 남원광한루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센터는 여성가족부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자립‧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총 5단계로 구성되며, △ 1단계 진로상담 △ 2단계 자립동기 부여 △ 3단계 자격취득 및 기초기술훈련 △ 4단계 실제 사업장 직업체험 △ 5단계 취업연계 지원으로 마무리된다.

더리터 남원광한루점은 이 중 4단계 ‘실제 사업장 직업체험’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앞으로 바리스타 기초훈련을 마친 학교 밖 청소년들이 더리터 남원광한루점에서 커피 제조 및 고객 응대 훈련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정일신 센터장과 이경진 점주는 “양 기관이 긴밀한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남원시 학교 밖 청소년이 전문성과 다양성을 두루 갖춘 양질의 취업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남원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한 상담‧학업‧진로‧체험‧급식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원을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