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보호 해변 캠페인 실시
검색 입력폼
부안군
부안군,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보호 해변 캠페인 실시
  • 입력 : 2024. 07.26(금) 11:25
  • 윤용석 기자
부안군, 여름방학 맞이 청소년 보호 해변 캠페인 실시
[호남인뉴스]부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 여름방학 동안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즐거운 방학을 보내고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지역 청소년 유관기관(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안경찰서, 부안교육지원청) 및 부안군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과 함께 격포·고사포 해수욕장에서 청소년 보호 해변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 다음달까지 변산·모항 해수욕장 일원 및 유해업소 밀집지역에서 여름방학 청소년 보호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대표 해수욕장을 방문한 청소년들의 위기 발생 대응, 비행 예방을 위한 활동과 휴가철에 많이 발생하는 가출 청소년을 위한 긴급구조 및 야외 상담활동을 병행 실시하며 청소년유해업소 청소년출입금지 사업장을 개별 방문하여 홍보 및 관광객에게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제공해 청소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여름방학은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방학을 보내고 청소년 꿈과 끼를 찾는 알찬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 안전망을 통한 지역 자원 연계의 중추 기관인 부안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 청소년보호 해변 캠페인과 더불어 또래 및 학업, 진로고민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중 맞춤형 상담, 전화상담, 온라인 심리검사와 찾아가는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