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여름방학 ‘꿈을 찾는 자원봉사’ (꿈!찾!자!)
검색 입력폼
순천시
순천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 여름방학 ‘꿈을 찾는 자원봉사’ (꿈!찾!자!)
재난안전교육, 환경교육, 농촌마을 재능봉사 등 4일간 진행
  • 입력 : 2024. 07.25(목) 12:25
  • 최석종 기자
[호남인뉴스](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23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중·고등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4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각 날짜별로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첫째 날은 제일대학교 링투유 사업(전국17개 대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전공직무 연계 재능기부 봉사활동)과 연계하여 대학별 자원봉사 활동 우수사례 발표와 재난안전 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이어지는 둘째 날에는 낙안면 교촌마을에서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이 함께 재능 나눔봉사활동을 통해 전기·가스·소방화재 안전교육, 미용, 방충망 수리 등 다양한 재능을 발휘하고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셋째 날에는 순천시 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와 순천만습지를 방문하여 갈대 공예체험과 순천만 체험선 타기, 순천만 쓰담달리기(플로깅) 등의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넷째 날에는 과자 만들기 체험과 EM흙공 만들기 등 환경교육이 진행되며,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과자는 지역 복지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최정원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장은 “여름방학 기간에 청소년들이 자원봉사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교육은 관내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