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한우 최고위 과정’ 오는 29일부터 실시
검색 입력폼
강진군
강진군 ‘한우 최고위 과정’ 오는 29일부터 실시
디지털농업대학 수료생 대상···야생차·흑염소 교육도 이어져
  • 입력 : 2024. 07.24(수) 09:44
  • 윤용석 기자
강진군 디지털농업대학 스마트한우과정 교육 모습
[호남인뉴스]강진군농업기술센터는 강진군 한우 농가를 대상으로 ‘2024년 지역특화품목 신기술 실용화 한우 최고위’ 과정을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2일간 집중 실시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한우 최고위 과정은 강진의 군민자치대학인 디지털농업대학(옛 녹색문화대학) 한우과정 수료생과 교육에 관심이 있는 강진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한 심화 교육의 하나로 계획됐다.

한우 최고위 과정은 29일과 30일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틀간 고품질 한우를 생산하기 위한 질병 예방 및 치료, 개량 및 사양관리 기술, 번식 효율 증진 방안과 브랜드화 전략 등 주제로 진행한다.

한우 최고위 과정 교육은 사전접수 없이 교육 당일 참석자 등록부 작성을 통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우 최고위 과정’은 강진의 주요 특화 품목인 한우의 농가 경쟁력 제고와 소득 증대를 위해 매년 여름 2, 3일간 집중 실시하는 상설교육이다.

작년 7월12일부터 14일 실시한 ‘한우 최고위 과정’은 짧은 기간 내 핵심 사육 기술과 시장 변화 대응 방안 등을 한우 농가에 신속히 보급해 큰 관심을 받았다.

한우 산업이 어려운 시점에 진행하는 올해 교육 역시 농가 경영 안정을 위해 짧은 시간 내 알찬 내용을 편성해 축사 운영에 직접적인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강진의 주요품목 및 신성장 품목에 대한 지원을 위해 지난 7월11, 12일 샤인머스캣 현장컨설팅 교육을 진행해 관내 농가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한우 최고위 과정’ 이외에 야생차 가공 유통 교육(7월30일), 흑염소 교육(8월13, 14일)도 추진할 예정이다.

강진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교육정보팀에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농업인교육-교육일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