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군수 "해남군 제1의 덕목…생활 속 실천하자"
검색 입력폼
해남군
명현관 군수 "해남군 제1의 덕목…생활 속 실천하자"
해남군 부서 특화 46개 청렴시책 실적 보고회
전직원 청렴명찰 패용, 이름걸고 청렴실천 다짐
  • 입력 : 2024. 07.22(월) 13:41
  • 윤용석 기자
명현관 군수는 지난 22일 전 직원이 참여한 청렴회의에서 청렴을 위한 혁신을 군정의 최대 과제로 설정하고, 청렴 명찰 패용식을 가졌다. 제공=해남군
[호남인뉴스]명현관 군수는 지난 22일 전 직원이 참여한 청렴회의에서 청렴을 위한 혁신을 군정의 최대 과제로 설정하고, 업무 추진 시 청렴 실천을 최우선으로 삼자고 강조했다.

명 군수는 "민선7기 이후 깨끗하고 신뢰받는 군정을 위해 청렴을 최대의 가치로 생각하며 청렴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며 "관행적으로 추진해오던 청렴시책도 다시한번 점검하고, 진심어린 청렴시책 추진을 통해 청렴 노력이 조직 청렴도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해남군은 올해 청렴 멘토제를 비롯해 부서 자체 청렴직원 선정, 부재중 전화 누락 방지를 위한 청렴 메모지, 보조사업 맞춤형 안내 및 탈락자 사후 관리, 사업 착공 시 부조리 신고 안내 강화, 개인 SNS를 통한 청렴 결의, 청렴 칭찬 쿠폰 등 새로운 시책들을 다양하게 추진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력하고 있다.

올해 시무식과 함께 첫 번째 군수 지시사항으로 청렴도 향상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하고, 전 부서에서 46개 청렴시책을 발굴해 연중 추진해 오고 있으며, 분기별 시책 추진상황을 재차 점검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해 군민체감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이날 청렴회의를 통해 명군수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간부 공무원들의 솔선수범 자세와 함께 사실에 근거한 청렴도 평가 노력, 민원인들에 대한 무한 친절과 성실한 마음이 필요하다"며 "도내 유일하게 5년연속 청렴도 2등급을 달성한 해남의 위상에 자부심을 갖고, 청렴도 한단계 도약을 위해 해남군 공직자의 제1의 덕목으로 삼고 생활 속에서 계속해 청렴을 실천하자"고 말했다.

한편 보고회에 앞서 명현관 군수와 손명도 부군수를 비롯한 전 직원은 앞으로 업무시간 중 자신의 이름이 들어간 명찰을 패용하기로 하고, 보다 친절하고, 청렴한 자세로 일할 것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청렴명찰 전달식을 가졌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키워드 : 군민체감도 | 명현관해남군수 | 해남군 | 해남청렴시책 | 호남인뉴스
강진군, 명절 음식으로 ‘한가위 큰사랑’ 나눠요!
보성군,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초청 보성자치포럼 개최
전남도, 조류인플루엔자 대비 방역 역량 강화한다
완도군, 사후도에 상수도 공급 ‘고질적 식수난 해소’
전남국제교육원, 2024. 초중등 학교관리자 외국어 및 세계시민성 함양 직무연수
함평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군민 300여명 참여
전남도, 추석 성수품 원산지 특별단속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 새 단장 맞추고 재개관
보성군, 2024년 추석 맞이 다중이용시설 안전 점검 실시
8월의 광주광역시 우수 소방인에 채관병·김재환·홍우식·노석훈 소방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