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8일 오후 7시, 도심의 야경 명소이자 새로운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개미산 전망대와 화순천 꽃강길 일대에서 열린 이 행사는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유치 성공을 경축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화순군수를 비롯해 신정훈 국회의원, 소영호 전남도 전략산업국장,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 지역 원로 및 주요 기관장, 사회단체장, 그리고 1,000여 명의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개미산 전망대 조성 사업 경과보고, 기념식, 2주년 성과 비전 영상, 기념사,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화순천 음악분수 공연이 동시 개최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구복규 군수는 기념사에서 "바이오 특화단지는 화순 백신산업특구 일원에 약 73만 평 규모로 조성되며, 1조 2천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고 1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며, "이로 인해 화순군이 글로벌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숙원과제인 광주․전남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에도 청신호가 켜졌다"고 덧붙였다.
|
한편, 화순 개미산 전망대는 하니움 스포츠센터와 인접한 개미산 정상에 위치한 3층 전망대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화순의 야경과 화순천 꽃강길 음악분수 공연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야경 명소로 자리잡았다. 총 93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전망대 조성 사업은 2023년 7월 착공하여 12개월간의 공사를 거쳐 완공되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