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의원“당원과 함께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지역위원회 만들 것”
검색 입력폼
탑뉴스
권향엽 의원“당원과 함께 지역민에게 신뢰받는 지역위원회 만들 것”
15일 광양시새마을금고 광양읍지점 1층 제1차 상무위원회 개최
  • 입력 : 2024. 06.17(월) 10:47
  • 정종신 기자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 지난 15일 오후 3시 광양시새마을금고 광양읍지점 1층에서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 제1차 상무위원회가 개최하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남인뉴스]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위원장 권향엽 국회의원)가 첫 상무위원회를 열고, 지역위원회의 주요 조직구성에 대한 인선을 의결했다고 17일 밝혔다.

15일 오후 3시 광양시새마을금고 광양읍지점 1층에서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 제1차 상무위원회가 개최됐다

권향엽 국회의원이 새로운 지역위원장으로 공식 인준받은 후 처음 열린 이번 상무위원회에서는 선출직 지역대의원을 선출하고 상임고문을 위촉하며 지역위원회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권향엽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 상무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권 위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방소멸에 대한 위기감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지만 윤석열 정부가 민생과 경제를 등지고 있다”고 비판하며 “이럴때일수록 지역위원회가 똘똘 뭉쳐 지방소멸로부터 고향을 지키는 선봉장이 되어야 한다”며 향후 지역위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22대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 국정을 바로잡고, 민생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처럼 지역위원회도 효능감있는 정치를 보여줘야 한다”라며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가 지역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조직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권 위원장을 비롯해 100여명의 당원들이 참석해 지역위원회의 변화와 혁신을 다짐했다.

한편, 권향엽 국회의원은 현재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여순사건 진상규명과 명예회복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 △국회 국회부의장 비서실장 △더불어민주당 여성리더십센터 소장 △더불어민주당 여성국 국장 △더불어민주당 디지털미디어국장을 역임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