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 "효율적 공약 추진은 주민 참여가 관건"
검색 입력폼
탑뉴스
광주서구 "효율적 공약 추진은 주민 참여가 관건"
4일, 서구청 돌봄홀서 매니페스토 특강…주민소통 강조
  • 입력 : 2024. 03.05(화) 11:28
  • 정종신 기자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이 지난 4일 광주 서구청 돌봄홀에서 특강을 하고 있다.
[호남in뉴스] 광주 서구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다양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지난 4일 서구청 들불홀에서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청해 매니페스토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김이강 서구청장을 비롯해 공약사업 팀장과 담당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약사업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나선 이광재 사무총장은‘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Resilience)’을 주제로 인구감소 위기, 경기 둔화 등 다양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고 주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공약 추진 방향 등에 대해 조언했다.

또한 이날 특강에 참석한 공약담당자들은 매니페스토 운동 취지를 깊이 이해하고 공약 이행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등 체계적인 추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정책적 약속인 공약을 이행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민선 8기 최우선 목표이다”며 “공약사업 이행의 모든 과정을 주민과 함께하면서 약속을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5대 분야 21개 공약 49개 이행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65.3%의 이행률을 달성했다. 또 향후 공약사업 전반에 관한 추진사항을 구청 홈페이지에 상시 공개해 공약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주민참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