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청소년수련관, 겨울 방학 특별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클라이밍 성료
검색 입력폼
화순군
화순군청소년수련관, 겨울 방학 특별프로그램 가족과 함께 클라이밍 성료
  • 입력 : 2024. 02.27(화) 11:55
  • 정종신 기자
어린이 수강생의 클라이밍 모습
[호남in뉴스]화순군은 27일 청소년수련관에서 관내 거주 청소년 가족 12명을 대상으로 2월 13, 17, 20, 24일 클라이밍 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역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체험은 신규 건립된 화순군청소년수련관 클라이밍장에서 가족 여가 문화 정착을 위해 기획되어 겨울 방학 특별 프로그램으로 선을 보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 구성원에게 새로운 경험과 도전 기회를 제공하고, 성장기 청소년들의 신체활동을 활성화하며, 기초 체력 향상은 물론 자신의 한계극복으로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더불어 우리 지역 내 클라이밍 스포츠 시설을 갖춘 청소년수련관 홍보에도 좋은 기회가 됐다.

참가자(이OO) 학생은 “무료한 겨울 방학에 부모님과 함께하는 체험이라 더욱 기대됐고, 클라이밍은 처음이라 긴장됐지만, 한 단계씩 문제를 해결해 나갈수록 짜릿하고 뿌듯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참가자(박OO) 보호자는 “클라이밍 체험 참여 내내 즐겁고 뜻깊은 시간이었고 공간도 너무 쾌적하고 아이들이 신나는 모습을 보니 만족도가 높아 앞으로도 수련관에서 진행되는 체험이 있다면 계속 참여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족 구성원 간의 친밀감 형성과 결속력 강화에 도움이 되고, 알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수련관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