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공약사업 성과를 위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검색 입력폼
광양시
광양시, 공약사업 성과를 위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공약사업 통합․내용 변경 등 11건 심의, 공약 사업 추진 박차
  • 입력 : 2024. 02.22(목) 13:00
  • 정종신 기자
광양시, 공약사업 성과를 위한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호남in뉴스]광양시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민선8기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공약사항 변경 적정 여부 등을 심의하기 위해 2024년 제1회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3개 분과별로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담당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8기 공약 사업 115건에 대한 추진 및 변경 사항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됐다.

심의된 공약의 변경 사업은 ▲광양 철강산업센터 확대 운영 ▲기업 탄소 발생저감기술 도입 유도 ▲소아 응급환자 의료 체계 구축(여성 아동병원 유치) ▲산후조리 비용 지원 확대 ▲고급형 청년 영구임대주택 유치 등 11건이며 공약이행평가단의 심의를 통해 모두 변경하는 것으로 원안 의결했다.

특히, 유사한 내용의 공약 사업인 ‘임산부 건강관리비 지원’과 ‘생애초기 건강관리 지원’ 공약은 ▲출산가정 건강관리 지원으로, ‘소득작목 주산단지 생산 기반 조성 지원’과 ‘고소득 작목[원예, 과수] 전업농 육성’은 ▲고소득 원예작물 생산 기반 확충 및 재배 환경 개선으로 통합했다.

또한, 추진 사항 점검 결과 ▲65세 시내버스 복지 카드 발급 ▲시민 아이디어 창구 활성화 등 완료 사업이 43건 ▲광양 세무서 유치 ▲주민 건강 지원센터 확보 등 정상 추진 중인 사업이 36건 ▲광양문화예술회관 신축 ▲산후조리 비용 지원 확대 등 예상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는 추진사업이 36건으로 2023년 12월 기준 공약 이행률은 53%로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약속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천해야 한다는 게 제 생각이고 그런 마을가짐으로 추진 중이니 비슷한 내용의 중복된 공약이나 여건 변화로 추진이 어렵거나 장기적으로 검토해야 할 공약은 시민에게 알리고 변경하여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공약이행평가단에서 냉정하고 예리하게 지적해 주시고 발전적으로 변경될 수 있도록 좋은 말씀 부탁드린다”며 분과별 위원들에게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