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상공회의소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1차 위원회의 개최
검색 입력폼
목포시
목포상공회의소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1차 위원회의 개최
  • 입력 : 2025. 03.25(화) 14:43
  • 이현명 기자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제1차 위원회의 개최
[호남인뉴스]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3월 25일 오전 11시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회의실에서 정현택 목포상공회의소 회장, 석동헌 전남경영자총협회 상임부회장, 손종대 한국노동조합총연맹 전남지역본부 상임부의장, 오익현 전남테크노파크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5년도 위원회 사업계획 및 추진현황 보고와 함께 '산업구조변화대응 특화훈련사업'을 위한 지원 및 육성산업 선정안을 심의·의결했다.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 노동시장과 산업 현황을 분석하고, 지역 산업의 인력 및 훈련 수요를 조사 분석하여 전남지역의 인력양성 방향 설정과 훈련 공급 기획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여수, 순천, 광양 등 광양만권의 경우 글로벌 석유화학 시장 변화와 미국 관세정책의 영향으로 철강 산업의 고용 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시점에 인력양성을 통한 고용 및 산업 위기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정현택 목포상공회의소 회장은 “저출산, 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와 인구구조 변화, 산업인력 부족 등의 상황에서 지역의 인적자원을 효과적으로 개발하고 활용해야 한다”라며 “이를 위해 기업, 교육훈련 기관, 지자체가 협력하여 지역 산업의 요구에 맞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