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풀뿌리 교육지원센터, 번암면 교육발전협의회 출범
검색 입력폼
장수군
장수군 풀뿌리 교육지원센터, 번암면 교육발전협의회 출범
  • 입력 : 2024. 12.17(화) 11:35
  • 윤용석 기자
장수군 풀뿌리 교육지원센터, 번암면 교육발전협의회 출범
[호남인뉴스]장수군 풀뿌리 교육지원센터는 16일 번암면 복지회관에서 계북면, 산서면에 이어 장수군에서 3번째인 ‘번암면 교육발전협의회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최훈식 군수, 이향숙 번암면 교육발전협의회장을 비롯해 12명의 교육발전협의회 위원이 참석했으며 위촉장 수여와 함께 협의회 운영규정을 확정하고 향후 일정을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발전협의회는 행정의 유기적 관계와 지역 내 활발한 활동 전개를 위해 김성은 번암면장을 교육발전협의회 자문으로 위촉했으며 분기별로 정기회의를 개최해 번암지역의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지역을 살리기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기로 뜻을 모았다.

최훈식 군수는 “이제는 주민들이 교육의 주체로 나서야 하는 시대이며 이를 위해 교육중간지원조직인 장수군 풀뿌리 교육지원센터를 설립 운영하고 있다”며 “번암면 교육발전협의회 출범을 축하하며 더 나은 교육환경을 위해 거듭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 풀뿌리 교육지원센터는 각 교육 주체 간 소통과 협력의 부재로 발생하는 수혜대상의 중복과 소외를 방지하고 지역교육 문제를 논의·해결하는 교육 중간지원조직으로, 4월 계북면 교육발전협의회를 시작으로 9월 산서면 교육발전협의회를 구성했으며 12월엔 3번째로 번암면 교육발전협의회를 구성했다.

향후 다른 면에도 순차적으로 교육발전협의회를 구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