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자원봉사센터, 제4회 남원시자원봉사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검색 입력폼
남원시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제4회 남원시자원봉사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나는 어떤 자원봉사를 할 수 있을까?
  • 입력 : 2024. 10.14(월) 11:44
  • 윤용석 기자
남원시자원봉사센터, 제4회 남원시자원봉사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호남인뉴스]남원시자원봉사센터가 10월 14일 남원중학교에서 약 4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4회 남원시자원봉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남원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자원봉사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에게 알맞은 자원봉사를 찾고, 시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현장에는 한국전기안전공사 남원순창지사, 한국기술부사관고등학교, 중앙로타리클럽 등 19개 기관·단체 1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한 가운데 공예 체험 부스, 드론 체험 부스, 진로상담 부스 등 26개의 다양한 부스도 마련돼 학생들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봉사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특히, 나눔 부스에서 공기정화식물 심기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심은 식물을 남원시노인복지관에 전달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관심과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원봉사가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직접 체험해보니 생각보다 쉽고 다양하게 할 수 있어서 앞으로 꾸준히 봉사에 참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원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봉사활동을 발견하여 나눔과 봉사를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