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청년협의체, ‘제3회 장수 청년 야시장’ 성료
검색 입력폼
장수군
장수군 청년협의체, ‘제3회 장수 청년 야시장’ 성료
  • 입력 : 2024. 08.23(금) 11:53
  • 윤용석 기자
장수군 청년협의체, ‘제3회 장수 청년 야시장’ 성료
[호남인뉴스] 장수군 청년협의체는 22일 18시부터 한누리전당 야외 공연장에서 ‘제3회 장수 청년 야시장’을 개최했다.

장수군 청년협의체의 주최·주관으로 진행된 ‘제3회 장수 청년 야시장’은 지역 주민 공연, 플리마켓, 체험부스, 오락기 등이 운영돼 관내 청년들의 네트워크 활성화 및 지역사회와의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경제의 상생을 위한 청년협의체의 의지가 반영돼, 외부 음식 반입을 적극 독려해 누구나 원하는 음식을 포장해 행사를 즐길 수 있었다.

플리마켓에서는 장수군 자체 생산 물품 홍보·판매를 통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장수군의 우수한 제품을 알렸으며, 청년뿐 아니라 남녀노소 다함께 공연을 즐기며 야시장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김영록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수군 청년들의 네트워크가 강화됐고, 지역 주민들이 다같이 어울리는 장이 마련됐다. 야시장이 성공적으로 개장될 수 있었던 이유는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장수군을 청년들이 즐길 거리가 많은 곳, 청년들이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최훈식 군수는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꾸려간 행사가 지역 주민들 화합의 장이 된 것 같아 기쁘다”며 “향후 지속적인 야시장 개최로 장수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더 나아가 장수군을 대표하는 청년 축제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