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청년마루, 청년외식창업학교 교육생 모집
검색 입력폼
남원시
남원 청년마루, 청년외식창업학교 교육생 모집
카페창업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알려준다
  • 입력 : 2024. 08.08(목) 11:26
  • 윤용석 기자
남원 청년마루, 청년외식창업학교 교육생 모집
[호남인뉴스]전북특별자치도 남원시가 (재)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 위탁 운영중인 남원 청년마루에서 오는 8월 15일까지 2024 남원시청년외식창업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외식분야 창업을 꿈꾸는 남원시 거주(19세이상 45세 이하) 청년과 인구감소 지역 거주(19세이상 39세이하) 청년으로 신청방법은 15일까지 남원청년마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번 교육생 선발은 인터뷰 심사를 통해 최종 교육생 12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교육 이수 후 실질적 창업을 꿈꾸는 청년에게는 내년도 센터가 운영하는 청년창업지원프로그램으로 연결한다.

2024 남원시청년외식창업학교에서는 카페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8월 23일부터 11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각 분야 전문가 11명과 함께 총 13강에 걸쳐 실습부터 이론, 고객 응대까지 카페 창업의 A부터 Z까지 모든 것을 전수할 계획이다.

청년마루 관계자는 ‘지난해 청년마루 개관과 함께 관광도시 남원의 외식문화에 청년참여를 높이기 위해 처음 개설한 ‘한식창업교육’이 참여자들에게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올해는 한식과 곁들일 수 있는 디저트와 카페 메뉴에 대한 추가 교육 요구를 반영해 ‘카페창업’ 전문교육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에는 11명의 분야별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됐으며, 카페창업컨설팅 전문가 이채선씨를 비롯해 제철음식학교 대표 고은정, 음식 문헌 연구자 고영, 카카오봄 대표 고영주, 씨알트리 대표 유지상, 와이로 커피 대표 윤선해 등 현장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에 강의로 구성된다.

남원시 관계자는 “남원 청년마루가 보유한 공유주방을 활용한 외식창업학교 전문교육을 통해 청년 창업기업이 새로운 기회를 얻고 역량을 키워 성공적으로 창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남원 청년마루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