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강기정 광주시장 주재 민선8기 2주년 기념 기자회견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강기정 광주시장 주재 민선8기 2주년 기념 기자회견
새로운 광주시대, 희망과 성과의 2년
  • 입력 : 2024. 06.25(화) 16:31
  • 윤용석 기자
강기정 광주시장이 광주광역시 민선8기 2주년 기념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호남인뉴스
[호남인뉴스] 25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민선8기 취임 2주년을 기념하여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지난 2년간 시민과 공직자들이 '이제는 된다'는 변화의 희망을 보았다"며, 광주시가 2030년 대한민국 대표도시로 가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평했다.

강 시장은 "143만 광주시민과 5000여 공직자들이 함께 뛰어 준 덕분에 많은 성과를 이뤘다"며, 향후 2년 동안 눈에 보이는 일상 변화를 통해 광주·전남 메가시티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일자리, 생활,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성과를 언급했다. 특히 미래산업과 창업·실증을 통해 '일자리의 기회'를, 복합쇼핑몰 3종 세트를 통해 '누리는 기회'를, 대자보 도시와 광주다움 통합돌봄을 통해 '더 살기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 주재 광주광역시 민선 8기 2주년 기념 기자회견에 참석한 기자들.
이어서 강 시장은 저출생·고령화 문제를 현금성 지원이 아닌 촘촘한 돌봄과 일가정 양립을 통해 해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광주다움 통합돌봄' 체계는 대한민국 돌봄의 표준이 되었으며, 24시 공공심야어린이병원, 초등생 학부모 10시 출근제, 산단근로자 아침한끼 서비스 등 다양한 정책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강 시장은 광주·전남이 힘을 합쳐 대한민국의 3축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광주·전남 광역메가시티 구축을 제안하며, 서울, 광주, 부산 3축 메가시티를 통해 대한민국의 성장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 이상갑 광주시문화경제부시장, 배일권 광주광역시기획조정실장, 김종호 광주시도시공간국장, 정원석 광주시자치행정국장, 손옥수 광주시복지건강국장, 김용승 광주시인공지능산업국장, 박용수 광주시민주인권평화국장, 윤건열 광주시안전정책관 등 간부들, 남도기자협회, 호남인뉴스를 비롯 광주광역시 출입기자단이 참석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키워드 : 강기정 | 광역메가시티 | 광주광역시 | 민선8기2주년 | 호남인뉴스
강진군, 명절 음식으로 ‘한가위 큰사랑’ 나눠요!
보성군,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초청 보성자치포럼 개최
전남도, 조류인플루엔자 대비 방역 역량 강화한다
완도군, 사후도에 상수도 공급 ‘고질적 식수난 해소’
전남국제교육원, 2024. 초중등 학교관리자 외국어 및 세계시민성 함양 직무연수
함평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군민 300여명 참여
전남도, 추석 성수품 원산지 특별단속
순천시립뿌리깊은나무박물관, 새 단장 맞추고 재개관
보성군, 2024년 추석 맞이 다중이용시설 안전 점검 실시
8월의 광주광역시 우수 소방인에 채관병·김재환·홍우식·노석훈 소방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