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누리호 3차 성공발사 1주년 기념 행사 개최
검색 입력폼
순천시
순천시, 누리호 3차 성공발사 1주년 기념 행사 개최
고흥과 함께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조성
  • 입력 : 2024. 05.24(금) 15:06
  • 정종신 기자
지난 9일 개최된 제2회 우주전문가 시민 포럼이 열렸다. 제공=순천시청
[호남인뉴스] 순천시는 오는 25일 순천만국가정원 스페이스 브릿지에서 '누리호와 함께하는 1일 우주여행'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누리호 3차 발사 성공 1주년을 기념하고, 순천시의 우주산업 발전을 소개하는 자리이다.

주요행사는 포토존, 전시존, 체험존으로 구성되어 있다.

포토존에서는 우주인과 달 조형물을 전시하여 체험객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 제공하고, 전시존은 AI 우주아트와 우주연대기를 통해 순천시의 우주산업을 소개한다.

부대행사로 △누리호에 담아 보내는 우주 타임캡슐 이벤트 △누리호 발사 영상 상영 △우주공간 무드등 △누리호 기념품 제공 등이 준비돼 있다.

미래체험회에서 아이들이 로켓조형뭉을 관람했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이번 행사로 순천시민을 비롯한 국가정원 방문객들에게 미래 우주산업을 이끌어갈 순천시를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정원도시를 넘어 우주경제도시로 도약중인 우리시에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순천시는 ‘항공우주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제정을 시작으로 항공우주산업 전문가 정책위원회 구성, 우주전문가‧시민 우주포럼 개최, 우주항공 특화 순천대 글로컬대학 30 선정, 한화 ‘스페이스 허브 발사체 제작센터’ 조성 등으로 우주산업 거점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확고히 쌓아가고 있으며, 고흥을 중심으로 하는 우주발사체 산업 클러스터 구축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