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홍보 캠페인 진행
검색 입력폼
문화
부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홍보 캠페인 진행
  • 입력 : 2024. 05.13(월) 11:33
  • 정종신 기자
부안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문화의집 홍보 캠페인 진행
[호남in뉴스] 부안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난 11일 부안읍 일원에서 “청소년의 생각이 실현되는 청소년문화의집”이라는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들은 지역주민에게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인 청소년문화의집이 기존 부안예술회관에서 부안복합커뮤니티센터 2층으로 이전 운영한다고 하면서 내부시설인 ▲열린공간 ▲플레이존 ▲특성화실 ▲동아리실 ▲밴드·댄스연습실 ▲교육실 등 사진이 담긴 홍보물을 활용하여 청소년문화의집의 다양한 시설과 운영 프로그램에 대해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 이후에 청소년문화의집에 방문한 한 청소년은 “청소년문화의집은 친구 소개로 처음 와봤는데 쾌적하고 넓은 공간에서 친구들과 함께 놀 수 있어서 좋고 앞으로도 자주 방문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부안군 관계자는 “부안군청소년문화의집 이전 후 이용 청소년들이 증가하고 있다면서도 이번 청소년운영위원회 홍보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 많이 올 수 있도록 유도하고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건전한 청소년문화를 키워갈 수 있도록 또래 청소년들로 구성된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16명으로 구성된 부안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수련시설의 시설 및 운영 프로그램에 대해 자문·평가하고 이를 수련시설 운영에 반영함으로써 청소년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주인의식을 가지게 하기 위한 제도적 기구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또는 청소년문화의집 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 063)580-4748~4749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