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번암면,“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검색 입력폼
장수군
장수군 번암면,“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찾아가는 우리동네 맞춤형 보건·복지·민원상담소’ 큰 호응
  • 입력 : 2024. 05.13(월) 11:47
  • 정종신 기자
장수군 번암면,“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호남in뉴스]장수군 번암면은 13일 번암면 삼거마을 경로당에서 ‘찾아가는 우리동네 맞춤형 보건·복지·민원상담소’를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처음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우리동네 맞춤형 보건·복지·민원상담소’는 교통 및 거동불편, 정보 부족 등으로 복지서비스 혜택을 받지 못했던 복지사각지대에 직접 찾아가는 상담소를 제공해 주민들에게 현장 중심의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번암면 맞춤형복지팀은 삼거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확인 등 기초건강 측정 ▲복지서비스 상담 ▲민원 관련 사업 홍보 ▲문화행사 등을 실시했다.

특히 번암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복지사각지대 지원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홍보물품을 전달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복지상담을 받은 한 어르신은 “면사무소에 자주 가서 복지 상담을 하고 싶어도 교통이나 다리가 불편해 이동하기 어려워 갈 수가 없었는데 이렇게 직접 찾아와서 친절히 안내해주고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차주영 면장은 “이번 삼거마을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찾아가는 우리동네 맞춤형 보건·복지·민원 상담소’를 꾸준히 운영해 번암면민들이 맞춤형 복지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