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에 진심인 순천, 2024년 청년주도 공동체 활성화 사업 지원!
검색 입력폼
순천시
청년에 진심인 순천, 2024년 청년주도 공동체 활성화 사업 지원!
3개 유형 53개 팀 선정, 최대 1,500만원 지원
  • 입력 : 2024. 03.12(화) 11:56
  • 정종신 기자
2024년 청년주도 공동체 활성화 사업 지원
[호남in뉴스]순천시는 오는 24일까지 청년들이 주도적인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4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 청년 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분야는 △K-디즈니 연계 관광 활성화 △원도심 활력화 △청년주도 행사‧교육 지원 △취‧창업 지원 등으로 총 53팀을 선정한다.

청년공동체 활동 지원은 3개 유형으로 △순천형Ⅰ(진입) 36팀, 팀별 2.5백만원 내외 지원 △순천형Ⅱ(프로젝트) 4팀, 팀별 15백만원 내외 지원 △전남형(성장) 13팀, 팀별 6백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순천시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고 있는 18세 부터 45세로 구성된 5인 이상 청년 공동체이며, 순천시에 주민등록 주소를 둔 청년 비율이 60% 이상이어야 한다.

다만, 동일 유사 사업으로 중앙부처 및 타 지자체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거나, 단순 친목 또는 영리 목적의 모임, 단체의 운영비(사무실 임차료, 인건비 등) 및 자산취득을 위한 사업 등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시는 1차 서류 심사, 2차 현장 면접 심사를 통해 사업계획의 실현 가능성, 타당성, 기여도 등을 심사한다.

특히 올해에는 공동체별로 2인이 참석하여 현장에서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평가한 선호도 점수를 포함하여 최종 공동체를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이며, 12월에는 성과공유회를 통해 공동체의 활동 경험을 공유하고 단체별 네트워킹을 형성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공동체는 오는 24일까지 참가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예산계획서 등의 서류를 작성하여 청년정책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순천시청 누리집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 사항은 순천시 청년정책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공동체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빈 곳을 함께 채우고 도시 전체가 생동감이 넘칠 수 있도록 청년의 눈으로 보고 청년의 마음으로 느끼면서 청년들이 살기 좋고, 살고 싶은 순천을 만들어가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