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유효기간 만료일 도래…광주상생카드 재발급 받으세요”
검색 입력폼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유효기간 만료일 도래…광주상생카드 재발급 받으세요”
3월 31일부터 유효기간 만료일 도래…광주시, 재발급 안내
  • 입력 : 2024. 03.05(화) 10:46
  • 정종신 기자
광주상생카드.
[호남in뉴스]광주광역시는 광주상생카드의 유효기간 만료일이 오는 31일부터 도래하는 만큼 미리 확인, 카드를 재발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주상생카드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으로, 카드 뒷면에 유효기간이 기재돼 있다.

2019년 3월 도입한 만큼 이달말부터 만료일이 도래하게 된다.

광주시는 광주상생카드 사용자의 권리와 편의 도모를 위해 유효기간이 만료된 카드는 재발급을 통해 남은 충전액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3월에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체크카드와 기명선불카드 대상자에게는 재발급 문자를 발송해 안내하고, 최근 6개월 이내 사용실적이 있는 체크카드의 경우 광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재발급을 진행하고 있다.

다만 6개월 이내 사용실적이 없고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는 3개월 내에 광주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재발급받아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광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카드헬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는 또 광주상생카드의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소액금액도 자동충전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한다.

기존에는 10만원 이상 5만원 단위로 자동충전이 가능했지만, 4월 1일부터 1만원 이상 소액금액도 자동충전이 가능하다.

한편 광주상생카드는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자본의 역외유출 방지를 위해 2019년 864억원, 2020년 8641억원 발행 등 2024년 1월 말까지 4조원 이상 발행돼 지역 내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