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일까지 버스킹 참가자 모집 공모
검색 입력폼
광양시
광양시, 20일까지 버스킹 참가자 모집 공모
광양매화축제와 연계하여 지역예술인에게 공연 기회 제공
  • 입력 : 2024. 02.19(월) 12:31
  • 정종신 기자
광양시청
[호남in뉴스]광양시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를 대상으로 ‘매화와 예술이 꽃피는 청춘버스킹’에 참여할 참가자를 이달 14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 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주소지를 두고 야외공연이 가능한 예술인으로 장르 불문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공모는 선정기준을 강화해 실력 있고 다채로운 공연팀 선발을 통해 우리 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고품격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신청 결과는 오는 26일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올해 청춘 버스킹은 광양매화축제 기간인 3월 8일부터 17일까지 행사장 본무대에서 총 5회 공연하며 3월 8일, 9일, 10일, 15일,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전문사회자의 진행으로 짜임새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박양균 문화예술과장은 “지난해 4년 만에 개최된 광양매화축제에 지역예술인들이 열정 가득한 버스킹 공연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며 “올해도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품격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역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광양시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정종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