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설맞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검색 입력폼
광양시
광양시, 설맞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설 명절맞이 고향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광양시 고향사랑기부제 알려
  • 입력 : 2024. 02.13(화) 12:07
  • 정처칠 기자
광양시, 설맞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호남in뉴스]광양시는 설 연휴 전날인 8일 광양터미널과 중마버스터미널 두 곳에서 설맞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맞이해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광양시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광양 쌀과 농특산물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광양시 총무과와 농식품유통과가 합동으로 진행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안내문(리플릿)과 광양 쌀을 나눠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기부 방법을 설명하고 답례품으로 제공되는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또한 광양시 고향사랑기부제 제1호 기금사업으로 선정된 ‘국보 광양 중흥산성 쌍사자 석등 제자리 찾기 사업’을 알리기 위해 홍보 판넬을 비치하고 범시민 서명운동 동참을 위한 홍보도 함께 진행했다.

문병주 총무과장은 “가족들과 함께하는 설 연휴를 맞이해 고향을 찾아주신 분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광양시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 명절 귀성객 대상 홍보를 시작으로 광양매화축제 홍보부스 운영, 자매 결연도시 협력 등 건전한 기부문화 활성화와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다방면으로 홍보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정처칠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