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말과 함께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검색 입력폼
전라북도
전북도 말과 함께 몸도 튼튼, 마음도 튼튼!!
초·중·고학생 3,240명에게 승마체험 기회 확대 추진
  • 입력 : 2024. 02.11(일) 21:05
  • 호남in뉴스
전북도청
[호남in뉴스]전북특별자치도가 승마인구 저변확대와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체력향상에 도움을 주기위해 10억원을 투자해 학생승마체험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학생승마체험은 성장기 학생에게 말과 교감의 기회를 제공해 정서함양과 체력을 증진시키고, 승마인구 저변확대를 위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승마기본 훈련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지원기준은 일반체험 10회 체험비 32만원 중 22만원이 지원되며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및 장애학생에게는 무료로 승마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승마체험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등에 대비해 보험가입을 의무화하고, 보험료 2만원은 전액 보조금으로 지급해 안심하고 승마체험을 즐길 수 있다.

승마체험을 희망하는 학생은 학교 추천을 받아 관할 시・군 축산부서에 신청하고, 도내 12개 시군에 설치돼 있는 승마장에서 3월부터 체험을 하게 되며, 승마장이 없는 시군(임실,무주)은 인근 시군 승마장에서 체험할 수 있다.

최재용 전북특별자치도 농생명축산식품국장은 “학생승마체험이 학교 생활의 다양한 체험중 청소년들의 심신강화와 정서함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통해 승마가 대중적 스포츠로 정착함으로서 승마산업 활성화를 위한 마중물로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밝혔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