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 인원은 남학생 16명, 여학생 24명 총 40명이다.
입사 신청 대상은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소재 대학(교) 또는 대학원 신입·재학생이거나 교환학생, 수능 응시 예정인 입시전문학원 수강생이다.
단 공고일인 1월 3일 기준 본인 또는 보호자가 1년 이상 계속해서 나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한다.
대학 합격자 발표 대기중인 신입생이나, 2024년 1학기에 복학 예정인 학생도 이번 신규 입사생 모집에 지원해야 학사를 이용할 수 있다.
입사 희망 학생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구비해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시청 교육지원과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나주시는 관내 고교 졸업 여부, 생활 여건, 성적, 기타 가점 등을 심사해 내달 2일 입사생을 발표할 예정이다.
입사생으로 선정되면 입사 등록금 12만원(월 이용료)를 나주학사관리사무소에 납부하면 된다.
입사 문의는 시청 누리집 공고 확인 또는 시청 교육지원과 교육정책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나주시 관계자는 “지역 출신 수도권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고 보다 안정된 면학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관심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학사는 지하1층·지상7층 규모로 총 193호실(일반 189, 장애인 4)에 382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공기숙사다.
수도권 학생들의 면학 편의를 위해 지난 2014년 서울특별시가 내발산동에 건립하고 각 지자체 부담금과 학생 이용료 납부로 운영되고 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