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행복한 남원시, “청·의·통” 청소년! 의원과 통하다!
검색 입력폼
남원시
청소년이 행복한 남원시, “청·의·통” 청소년! 의원과 통하다!
  • 입력 : 2023. 11.21(화) 13:43
  • 호남in뉴스
청소년이 행복한 남원시, “청·의·통” 청소년! 의원과 통하다!
[호남in뉴스]지난 18일 남원시청소년수련관 2층 강당에서 남원시의회 이미선 부의장을 비롯한 다섯 분의 시의원이 남원시청소년 50여명과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소통의 시간에는 남원시장이 위촉하여 운영하는 ‘남원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그 밖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시의원과의 소통의 시간을 위해 남원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11월4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활동, 복지, 안전, 인권, 생활, 교육 등과 관련한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팀 공모전을 열어 청소년들의 지지를 받아 채택된 제안들을 가지고 소통의 장을 열었다.

청소년들의 채택을 받은 정책제안, 등하교 시간대 버스 증차 및 청소년 버스요금 무료화 또는 청소년 100원 버스 운영, 도통, 월락, 노암 인근지역 쉼카페, 스터디카페, 작은영화관 등 청소년 문화생활시설 확충, 청소년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체험형 진로 탐색 기회 제공과 맞춤형 진로 프로그램 활성화 등에 관한 내용으로 청소년들이 발표했고, 시의원들은 정책에 대한 청소년들의 현장 소리를 듣고 그들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남원시의회 한명숙의원은 “남원시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청소년들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스스로 학습하고 알아가려는 우리 청소년들의 모습이 매우 좋았다”라며, “특히 청소년들의 마음이 담긴 소중한 정책들이 제안되어 인상 깊었으며, 정책들이 반영 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소통의 시간을 마무리하고, 시의원과 청소년들은 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 펼쳐진 제5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문화축제(Teen Festival)'에도 참여하여 다양한 문화공연과 먹거리, 그리고 김장체험을 즐기며 시의회와 청소년들이 마음을 열고 함께하는 따뜻한 공감의 시간을 즐겼다.
호남in뉴스 honamin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