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소방 최용철 전남소방본부장, 장흥소방서 격려 방문 ‘지역현안 점검 및 소통행보에 나서’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5년 04월 18일(금) 15:23
최용철 전남소방본부장, 장흥소방서 격려 방문 ‘지역현안 점검 및 소통행보에 나서’
[호남인뉴스]전라남도 소방본부 최용철 본부장이 4월 18일 장흥소방서를 공식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주요 현안업무를 청취하며 2025년도 소방안전 정책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3월 24일 제19대 전라남도소방본부장으로 취임한 이후, 일선 소방 현장을 직접 찾아 지역 실정을 파악하고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의 일환이다.

최용철 본부장은 장흥소방서의 주요 업무 추진계획 보고를 받은 후, 지역의 소방안전 여건과 현안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한 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

그리고 장흥소방서의 구내식당과 심신안정실을 직접 둘러보며 운영상태 및 직원 만족도를 점검하고, 개선 필요사항이 있는지 등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또한 일선에서 묵묵히 맡은 바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장흥119안전센터를 방문하여 현장대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의 사명감을 가지고 현장 중심의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체계를 더욱 강화해 달라”고 당부했다.

장흥소방서는“이번 본부장님의 방문은 직원들에게 큰 격려가 됐으며, 지역 안전을 위한 노력이 전남소방본부 차원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9542914979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19일 23:2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