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1일1가구, 깨끗한 잠자리를 책임집니다!!

금동, 청소방역업체 ‘치움’과 업무협약 체결 & 청소서비스 지원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5년 04월 17일(목) 10:45
남원시 1일1가구, 깨끗한 잠자리를 책임집니다!!
[호남인뉴스]금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4월 16일 청소방역 전문업체 『치움』와 업무협약을 체결, ‘1일1가구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청소 및 방역 서비스 지원(저소득 거동불편가구 매트리스 청소사업)을 시작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금동은 도움이 필요한 취약가구에 청소 및 방역 서비스(저소득 거동불편가구 매트리스 청소사업)를 제공하며, 쾌적하고 건강한 주거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서비스의 첫 시작은 1일1가구 소통행정을 통해 발굴된 취약계층으로 청각 장애, 척추 질병을 가지고 있는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했다. 대상자는 “매트리스 소독·청소를 하고 싶었으나 생각에 그쳤던 일이 실현되고 깨끗한 잠자리를 얻었다.”며 기쁨을 표현했다.

청소방역 전문업체 『치움』은 금동에 위치해 있으며, 올해 남원시 착한 가게로 등록하며 지역사회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대표 오종하는 “뜻깊은 사업에 함께 할 수 있어 영광이다. 업무협약을 통하여 더 큰 나눔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봉례 금동장은 “주민을 위해 기꺼이 협력해주신 『치움』 대표 오종하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금동행정복지센터는 매일 1가구 이상을 직접 찾아가 생활실태를 파악하고 복지·건강 상담 및 민원을 수렴하는 1일1가구 소통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장 중심의 촘촘하고 따뜻한 행정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9523798842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19일 22:2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