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금구도서관, 상반기 (4월~7월) 청소년 독서 프로그램 운영

책 속에서 꿈을 찾는 청소년들의 지적 탐험, 1318 청소년 독서탐험대 활약 중!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5년 04월 14일(월) 09:13
금구도서관
[호남인뉴스]김제시금구도서관이 청소년 독서 문화 확산과 사고력 증진을 위한 ‘1318 청소년 독서탐험대’를 이달부터 활발히 운영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제 동부권 2개교 중학교 (금구중·봉남중)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1318 청소년 독서탐험대’는 단순한 독서를 넘어,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며 공감, 소통, 협력의 힘을 기르고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우는 것에 중점을 둔 활동 중심 프로그램이다.

참가 학생들은 매월 사회과학, 기술, 심리,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고 스스로의 생각을 넓혀가는 탐험의 여정을 이어가고 있다.

월별 탐험 도서는 4월『10대를 위한 헌법 토론 / 서윤호 외』, 5월『그레타 툰베리의 금요일 / 그레타 툰베리』, 6월『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레몬심리』, 7월『선량한 차별주의자 / 김지혜』등 4권의 도서로 운영한다.

또, 금구도서관은 새롭게 단장 되어 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 청소년 친화적 학습 환경을 갖추게 됐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은 자유롭게 책을 읽고 토론하며, 흥미로운 독서 경험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책을 읽는다는 것은 곧 세상을 탐험하는 일이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나침반을 찾고, 건강한 사고력과 가치관을 키우는 기회로 삼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김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9483883306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20일 08:2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