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흥덕면 주민자치위,-용인시 기흥구 영덕1동 주민자치위 자매결연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5년 03월 25일(화) 09:51
고창군 흥덕면 주민자치위,-용인시 기흥구 영덕1동 주민자치위 자매결연
[호남인뉴스]고창군 흥덕면 주민자치위원회가 24일 용인특례시 기흥구 영덕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흥덕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백석기 흥덕면 주민자치위원장, 김태규 영덕1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자매결연은 영덕1동 흥덕지구와 흥덕면의 동일한 명칭에서 비롯됐다.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역 간 교류를 확대하고 문화, 경제,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추진하여 주민 복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 하기로 했다.

영덕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용인시 캐릭터 ‘조아용‘굿즈와 관광 홍보물을 전달하며 주민자치센터 운영사례를 발표했고, 흥덕면은 지역 축제와 연계한 관광지 및 특산물을 소개했다.

특히 협약식 이후 참석자들은 흥덕농협 농산물 공동 선별장을 방문하여 청정지역인 고창의 농산물 수박, 멜론등 선별과정 설명을 듣고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며 상호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백석기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지역 간의 긍정적인 교류가 지속되길 기대한다”며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실질적인 교류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9299722898
프린트 시간 : 2025년 04월 07일 20:5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