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보건소, 빛가람 건강동아리 발대식 개최

걷기부터 댄스까지…남녀노소 함께 즐기는 건강동아리 본격 운영에 나서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5년 02월 03일(월) 15:35
나주시보건소, 빛가람 건강동아리 발대식 개최
[호남인뉴스]나주시보건소는 최근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시민들의 건강과 활기찬 생활을 위해 구성한 빛가람 건강동아리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걸어서 백세까지’, ‘빛나 라인댄스’, ‘글로리 줌바댄스’ 등 3개의 빛가람 건강동아리 회원 50여 명이 참석해 힘찬 출발을 알렸다.

발대식에서는 동아리 선서와 소개에 이어 각 동아리의 개성을 담은 깜짝 공연이 펼쳐져 참석자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빛가람 건강동아리는 단순한 운동 프로그램을 넘어 남녀노소가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커뮤니티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걸어서 백세까지’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운동 동아리로 심폐 지구력을 키우고 체력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빛나 라인댄스’는 여러 명이 줄을 맞춰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며 리듬감과 유산소 운동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라인댄스 동아리이다.

마지막으로 ‘글로리 줌바댄스’는 라틴음악과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전신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댄스동아리이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빛가람건강생활지원센터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건강증진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할 계획이다.

강용곤 보건소장은 “건강동아리는 시민들이 건강을 챙기고 즐겁게 운동하며 소통과 화합을 이루는 장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모든 시민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윤용석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8760176009
프린트 시간 : 2025년 02월 04일 03:5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