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위기 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 ‘웃어라 청소년 빛나라 내일아’ 성료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5년 01월 23일(목) 10:48
정읍시청
[호남인뉴스]정읍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위기청소년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웃어라 청소년 빛나라 내일아’를 운영하며 청소년 비행 예방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읍경찰서와 정읍교육지원청과 연계해 매년 증가하고 있는 학교폭력과 청소년 비행, 일탈을 예방하고 위기 청소년의 재비행 방지와 선도를 목표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중독 ▲분노조절 ▲도박 등 다양한 주제로 구성돼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문제를 인식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 청소년들은 “타인을 배려하는 방법을 배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전문 상담과 복지 지원, 심리검사, 집단 프로그램, 교육, 긴급 위기 대응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이 언제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365일 운영되는 청소년 상담전화 1388을 통해 신속한 지원과 상담을 이어가고 있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869899913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3일 18:4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