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장애인체육회↔(주)에이스중공업 업무협약 체결

김제시, 장애인 선수 고용에 앞장서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2024년 12월 30일(월) 12:16
김제시장애인체육회↔(주)에이스중공업 업무협약 체결
[호남인뉴스]김제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30일 김제시청 시장실에서 ㈜에이스중공업과‘장애인체육선수 고용 협력기관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 고용을 원하는 기업이 장애인 선수를 체육 직무로 고용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장애인 선수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10명이라는 놀라운 숫자의 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우수한 체육인재 발굴, 기업체의 의무고용률 제고 및 세제 혜택과 동시에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화하는 등 1석 다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는 장애인 선수들이 안정적인 직업과 선수 활동을 병행하여 전문 체육 역량을 강화하고 더불어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상생과 기업 이미지 제고 등 사회적 가치가 실현될 것으로 전망된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장애인 선수 일자리 창출, 고용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 장애인 고용 인식 개선,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대 등이 포함됐다.

김제시장애인체육회 정성주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 고용이 확대되고, 기업체도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상생 모델이라고 생각한다”며, “민선8기 김제시는 앞으로도 장애인과 기업이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석종 기자 honaminnews@naver.com
이 기사는 호남인뉴스 홈페이지(hninnews.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hninnews.com/article.php?aid=8477489251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5일 08:1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