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영광군연합회 과제 발표회 열어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 |
2024년 12월 24일(화) 13:35 |
|
생활개선회 과제교육은 농업 및 생활기술, 영농정보, 농촌전통문화 등 지역특성에 부합하는 품목별 과제를 중심으로 읍면단위 생활개선회 및 분과 연구회의 활성화와 여성 지도자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해 매년 꾸준히 진행되어 왔다. 특히 작년부터 전 읍면에 지원하여 더욱 활성화되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각종 행사나 축제 재능기부로 공연하며 활력 있는 농촌생활 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이번 발표회는 처음으로 교육 참여회원 전체가 발표하는 의미 있는 자리로 낮에는 농사일을, 밤에는 과제교육으로 틈틈이 배운 실력을 뽐내며 서로를 응원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발표는 영광읍생활개선회 줌바댄스 ▲백수읍생활개선회 퓨전북난타 ▲대마면생활개선회 부채춤 ▲묘량면생활개선회 짐볼난타 ▲군서면생활개선회 모듬북 ▲군남면생활개선회 트롯장구 ▲염산면생활개선회 숟가락난타 ▲법성면생활개선회로 진행됐다.
한국생활개선영광군연합회 원순자 회장은 “우리 회원들에게는 힘든 농사일 속에서도 과제교육이 큰 힘이 되고 일상의 즐거움을 주어 즐거운 농촌 생활을 할 수 있었으며, 내년에는 더욱 활성화 되어 재능기부 할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참석한 장세일 영광군수는 “여러 행사에 재능 기부를 함으로써 농촌에 활기를 불어넣고 여성 농업인의 긍지를 높인 여러분께 찬사를 보내며, 이번 발표회에서 그간 노력으로 맺은 결실을 뽐내고 서로 응원함으로써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모습으로 영광군의 활력을 주도하는 단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현명 기자 honaminnews@naver.com